상단영역

본문영역

“수도이전과 행정부처 이전은 다르다”

이회창 “鄭총리, 간판노릇 그만하고 멀리서 실세 하라”

  • 입력 2009.12.01 03:34
  • 기자명 김재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는 30일 이명박 대통령의 세종시 수정 주장에 대해 “수도이전과 행정부처 이전의 차이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차이점을 강조하면서 강하게 반박했다.
이 총재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선진당사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대통령과 국회, 사법부 등 국가 모든 기관이 옮겨가는 수도이전과 국무총리가 포함된 일부 행정부처가 옮겨가는 것이 어떻게 같을 수 있는가. 대통령의 이런 말은 대통령이 세종시 문제에 대해서 전혀 공부가 안 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재는 “이 대통령은 ‘국민과의 대화’에서 전에는 행정부처 이전 반대에 찬성하던 사람이 정치적 입장이 달라지니까 지금은 반대하는 분이 있다고 말했다”며 “내가 반대한 것은 수도이전이지, 일부 행정부처의 이전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또 “일부 행정부처 이전에 대해서 법까지 만들어 놓고 대통령 자신도 공약한 이상 이러한 행정부처 이전은 지켜야 한다는 것이 나의 주장”이라며 “이것을 정치적 입장이 달라져서 주장을 바꾼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수도이전과 일부 행정부처 이전의 차이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총재는 “나는 또 이 대통령처럼 표를 얻기 위해서 당시 수도이전에 찬성할 수도 있었다”며 “그런데 그렇게 하지 않았다. 원칙을 지켰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이 총재는 “회사의 본사와 사장이 서울에 있는데 부사장이 부처 일부를 데리고 지방으로 갔다고 해서 회사의 분할이라고 볼 수 없지 않느냐”면서 “가까이에서 간판 총리 노릇을 하는 것보다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실세 총리 노릇을 하라”고 정운찬 총리에게 촉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