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現정부, 정치공작 중단하라”

정세균 “지방선거 대비 정부차원 전방위 공격”

  • 입력 2010.02.01 19:26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규 기자 /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지난달 29일 “지방선거가 다가오면서 정부 차원의 정치공작이 추진되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하며 “이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정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명박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국민여론이 높아지자 정권 차원의 정치공작이 시도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선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 대한 검찰의 수뢰 의혹 제기에 대해 “한 전 총리에 대한 흠집내기”라며, 민주노동당 투표사이트에 대한 경찰의 압수수색에 대해서는 “야당에 대한 노골적인 탄압”이라고 규정했다.
또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및 전국공무원노동조합(전공노)를 탄압하는 등 정부를 비판하는 세력에 대한 재갈물리기가 자행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과 여당의) 대법원장에 대한 흔들기가 도를 넘었다”며 “사법부에 대한 여당의 압력 행사 행위까지 일어나고 있는 실정”이라고 꼬집었다.
이에 “야권과 비판세력, 사법부 등 이렇게 전방위적인 공작정치를 하는 것은 민주주의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아울러 북한의 서해상 포 발사와 관련해 “북한의 무력시위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 군사적인 위협으로 상황을 해결하려는 것은 무모한 짓이고 결코 성공할 수 없다”며 “이런 일을 사전에 막기 위해 우리 정부도 기존의 대북강경책을 버리고 과감한 정책 전환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부의 출구전략에 대해서는 “출구전략은 늦어도, 빨라도 문제다. 그만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데에는 공감한다”면서도 “다만 출구전략을 논의할 시점이 온 만큼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