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남 이상재 선생의 정신 담아

재일본한국YMCA 공연 시작으로 전국 순회 공연

  • 입력 2012.02.13 18:14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서울YMCA(회장 안창원)와 월남이상재선생기념사업회(대표회장 이윤구 전 적십자총재)는 ‘2.8 독립선언’의 유적지인 일본 동경의 재일본한국YMCA 한국문화관에서 월남 이상재 선생의 생애를 그린 연극 「조선 청년의 횃불, 월남 이상재」를 성황리 개최했다.
이번 공연에는 안창원 서울YMCA 회장과 조기흥 서울YMCA 이사장, 표용은 서울YMCA 명예이사장, 양승두 월남시민문화연구소장, 표재순 제이에스시어터 대표, 월남이상재선생 4대손 이상구 교수, 김용성 재일본한국YMCA 이사장, 박유철 광복회장, 신각수 주일대사, 정진 재일본대한민국단장과 교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2.8 독립선언’ 선포 93주년 기념식과 함께 진행된 것이라 관객들의 열띤 환호를 받았다.
서울YMCA 안창원 회장은 서울YMCA의 한국인 초대 총무를 역임한 월남 이상재 선생의 연극에 많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음에 더없는 기쁨을 표하며 “월남 선생이 겨레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일대기를 조명해봄으로써 현 세대에게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YMCA와 월남이상재선생기념사업회가 주최하는 이 연극은 한·일 젊은이들에게 역사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려는 취지에서 일본 무대에 올리게 됐으며 오는 17일 인천을 시작으로 울산, 대구, 부산, 광주, 서울, 대전 등 전국 도시를 순회하며 공연에 들어간다. 문의/02-723-3716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