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질의 교육콘텐츠’ 최고로 꼽아

세계사이버大 상담심리과, 현장 중심적 교육프로그램 진행

  • 입력 2012.02.13 18:11
  • 기자명 김아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아람 기자 / 급변하는 사회 환경의 요구에 따라 인간의 행동 또한 다양해졌다.
이에 따라 인간 행동을 다차원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전문상담심리사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범죄심리, 청소년심리, 교육심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심리학을 토대로 한 전문상담심리사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다.
세계사이버대학 상담심리학과(장성화학과장)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심리학을 비롯 다방면에서 상담실습 능력을 갖춘 전문상담심리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 광주와 남양주에 대학캠퍼스와 학습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상담 및 심리 치료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들을 실질적인 측면에서 연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이론적인 학습에 빠져 실질적인 심리 상담에 어눌한 모습을 보인 다른 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전혀 다른 방향점을 잡고 나아가는 중이다.
이에 장성화 학과장을 비롯 수준 높은 교수진들은 콘텐츠 개발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좋은 양과 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상담심리학과는 또한 상담심리 관련 동아리, 학과 내 오프라인 모임, 봉사관련 동아리, 상담심리 학술제, 각 분야의 상담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지원사격하고 있다.
이와 같이 상담심리학과가 가진 고유한 교육과정 개발 뿐 아니라 현장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춘 우수한 교수진의 수준 높은 강의와 양질의 콘텐츠는 단연 사이버대학 중에 최고로 손꼽히고 있다.
장성화 학과장은 “심도 있는 전공지식과 실무중심(청소년 상담지원센터, 성폭력 상담센터 등), 현장 중심적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현대인의 스트레스와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임상 전문가와 상담심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 학과장은 또한 “상담심리학과는 윤리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의 심리검사, 상담이론과 실제 등을 바탕으로 학습하고 있다”면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적인 방법론을 학습함으로써 전문상담심리사를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같이 세계사이버대학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의 기초가 되는 제반 심리 이론과 아동, 교정, 부부, 군, 가족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담 기법들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현장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상담실습 능력을 갖춘 전문상담사를 요구함에 따라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교육방향의 가치를 두고 있다.
세계사이버대학 상담심리학과는 졸업 시 상담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특강, 상담실습, 실습기관 방문을 통해 직업상담사, 청소년상담사, 사회복지사 2급 취득이 가능하며, 민간자격증 취득은 한국상담심리치료학회 3급, 아동심리사 2급, 사이버상담사 2급, 진로상담사 2급, 미술치료사 2급 등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졸업 후에는 청소년 상담 센터 및 교육기관에서 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기업체 상담시설에서 진로상담사로, 대학원에 진학하여 일반대학 및 사이버대학 등에서 외래교수로 활동할 수 있다.
지난 8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신입생 및 시간제 등록을 모집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입시상담 전화(1577-4990[430])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