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정선거 배후 밝혀내야

  • 입력 2012.01.30 00:19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TN 해직기자 노종면 씨가 앵커로 나선 '뉴스타파'라는 프로그램이 유투브를 통해 지난해 치러진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선거관리위원회 디도스공격사건은 조직적인 부정선거일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뉴스타파는 누군가 선거관리위원회 사이트를 마비시켜 투표소를 찾지 못하게 만든 디도스공격사건이 성립하려면 먼저 기존 투표소가 다른 장소로 변경돼 있어야 했다면서 외부 정치권력과 선거관리위원회 내부의 공모에 가능성에 대한 합리적인 의심을 하나씩 확인하고 증명했다. 기성 언론들이 묻어버린 부정선거 의혹을 뉴스타파가 논란의 중심으로 다시 꺼낸 것이다. 뉴스타파를 해직 언론인들의 한풀이라고 하기에는 보도가 사실적이고 구체적이다.
뉴스타파는 선거관리위원회가 제시한 투표소 변경 사유가 거짓말로 드러났을 뿐 아니라 심지어는 투표소를 서로 바꿔 주민들이 헷갈리게 만들기까지 했으니 이는 투표소 변경과 디도스공격사건 사이에 상당한 연관성이 있음을 보여준다는 주장이다. 디도스공격사건을 최구식 의원의 비서가 몇몇 지인들과 공모하여 단독으로 저지른 행위라는 검찰의 발표가 무색해지는 순간이다. 해직 언론인들과 네티즌들이 파헤친 진실을 왜 검찰인들 몰랐겠는가? 권력기관인 검찰까지 눈을 감을 수 밖에 없었다면 이 사건의 배후에 검찰을 통제할 만큼의 강력한 정치권력이 존재한다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다.
최근 밝혀진 바에 따르면 서울시 전역의 부재자 투표에서 나경원 후보가 10% 내외의 거의 일정한 비율로 박원순 후보를 크게 이겼다고 한다. 이는 선거에서 박원순 후보가 나경원 후보에게 7% 가량 승리한 결과와 전혀 상반된다. 나경원 후보가 최저 지지율을 보인 관악구에서조차 박원순 후보를 상당한 표차로 앞섰다니 참으로 아리송하다. 부재자투표가 부정선거 의혹에 휩싸인 까닭도 그 때문이다. 부정선거는 정치사기이고, 국민의 주권을 훔쳐 권력을 강탈해가는 민주국가에서 용서해서는 안 될 일이고, 용서할 수도 없는 간악무도한 행위다. 따라서 국민의 대변기관인 국회는 특검을 통해 사실을 밝혀내고 만일 부정선거라면 그 배후를 명명백백하게 드러내 엄중한 처벌을 받도록 해야 한다. 어떠한 경우라도 부정선거를 용납해서는 안 된다. 국가의 근간을 무너뜨리고, 민주주의의 기본원칙을 훼손하는 파렴치한 행위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