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간판개선 사업 공모…최대 250만원 지원

4월 한 달간 시민참여 간판개선 신청 접수

  • 입력 2024.03.28 16:09
  • 기자명 안찬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가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노후간판 개선비용을 지원하는 ‘시민참여 간판개선 사업’에 참여할 개인사업자(소상공인)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간판이 노후되고 강풍에 떨어질 위험이 있거나 전기 배선 불량 등 화재의 위험이 있는 간판이다.

이번 시민참여 간판개선 사업비는 총 1억2천5백만원이며 1개 업체당 최대 250만원을 지원한다. 단, 총비용의 10% 이상은 대상자가 부담해야 한다.

시는 1차 정량평가(서류심사)와 2차 정성평가(디자인 우수성)를 통해 고득점 업소 50개소를 선정하고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부천시 홈페이지(www.bc.go.kr > 고시·공고·입법예고 게시판 > 시민참여 간판개선 지원사업 공고문)에서 사업계획서, 간판개선사업 신청서 등을 작성한 후 업체 소재지 구청 도시미관과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간판은 거리의 이미지를 구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도시미관 향상을 위해 노후·불법 간판 정비 및 개선사업 추진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사업으로 올바른 광고문화를 정착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해당사업을 통해 총 9,287만원을 들여 관내 사업장 38곳의 노후 간판을 교체했다.

/안찬호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