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생방 테러 대응 영외 출동 훈련 ‘이상 무!’

공군 16전비, 화생방 신속대응팀(CRRT) 영외 출동 훈련 실시

  • 입력 2024.03.28 15:25
  • 기자명 류효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 제16전투비행단(이하 16전비)은 3월 27일(수) 책임지역 내 화생방테러 상황 발생 시 성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화생방 신속대응팀(CRRT) 영외 출동 훈련을 실시했다. 

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진행된 이 날 훈련에는 16전비 화생방 신속대응팀(CRRT) 장병 12명이 참여했으며, 화생방 신속대응팀(CRRT) 지휘차, 정찰차, K-10 제독차 등 7대의 장비가 동원됐다.

훈련은 문경시민운동장 내 미상의 백색가루가 발견됐다는 가상의 신고가 접수되며 시작됐다. 화생방 신속대응팀(CRRT)은 신속하게 현장으로 출동했으며, 요원들은 전문장비를 이용해 오염물질을 탐지하고 식별했다. 이어 표본을 수집해 이송하고, 주변 지역을 제독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훈련은 종료됐다. 

훈련이 종료된 후 강평 시간에는 훈련 분석을 통해 개선사항을 식별했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한 전술토의를 진행했다. 

이번 훈련을 주관한 화생방 지원대장 엄호연 대위(학군 47기)는 “지속적인 훈련으로 화생방전에서 지원태세와 초동조치 능력을 강화해 국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떠한 화생방 테러가 발생하더라도 완벽히 대응할 수 있는 테러 대비태세를 유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류효환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