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을 이형섭 후보 “용현산업단지를 경기북부 판교로 탈바꿈시키겠다”

  • 입력 2024.03.27 16:20
  • 기자명 김대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의정부을 이형섭 후보는 26일 보도자료를 배포하며 의정부 유일의 산업단지인 용현산업단지를 첨단산업단지로 전환시켜 일자리가 넘치는 경기북부의 판교로 탈바꿈시키겠다는 구상을 발표했다.

이형섭 후보는 “2000년에 조성된 용현산업단지는 섬유, 조립금속, 기계장비 등 다양한 업종을 유치해 의정부시 지역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면서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맞게 용현산업단지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올해 1월 기준 123개 입주기업에 2천115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는 용현산업단지는 각종 규제로 인한 확장성 부재, 노후시설 및 미흡한 정주여건 등 낮은 생산성으로 산업단지로서의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다. 또한, 문화·복지·편의시설 부족 등 근로환경과 정주여건이 열악해 청년 취업 기피 현상이 가중되고 있다.

이 후보는 “경기거점벤처센터를 유치하고 휴폐업공장 리모델링 및 우수기업 유치를 통해 용현산업단지를 고부가가치 첨단산업단지로 전환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구체적으로 “용현산업단지 입주업종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정보통신·지식기반산업 등 첨단산업 기업들이 성장거점 허브로 삼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형섭 후보는 앞서 의정부시 용현동으로 유치가 확정된 LH경기북부사업본부의 조속한 입주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용현동 구 롯데마트 건물에 입주하기로 한 LH경기북부사업본부는 연 투자금액이 10조원 가까이 되고 경기북부지역 11개 시·군, 51개 지구, 17만여호의 임대주택을 관리하는 매머드급 공기업이다. 

이 후보는 “국내 최대 공기업인 LH 경기북부사업본부의 용현동 입주, 용현산업단지의 첨단산업단지 전환과 더불어 캠프 스탠리의 조기 반환 및 경제자유구역 지정까지 상호 시너지를 통해 용현동 일대를 경기북부 경제수도의 중심으로 키워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정부에서 초·중·고를 졸업한 이형섭 후보는 의정부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연구를 바탕으로 맞춤형 동별 공약을 순차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용현동 동네공약은 오는 29일(금)에 발표할 계획이다.  

/김대실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