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봉화 재산초, 365세이프타운 현장체험학습 실시

  • 입력 2024.03.26 16:49
  • 기자명 박창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 재산초등학교(교장 변갑순)는 지난 3일 21일 초등학생 11명, 유치원 3명을 대상으로 태백시 365세이프타운을 방문해 종합재난 안전체험교육을 진행했다.

365세이프타운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이 각종 재난 및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재난대응 요령을 생활화, 습관화하고 안전역량 및 안전의식을 갖추기 위해 실시되었다.

재산초등학교(교장 변갑순)는 생활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 발생 시 위기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매년 학년 초에 안전교육을 테마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작년 의성안전체험관에 이어, 올해는 태백시 365세이프타운을 방문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체험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각종 재난 및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요령을 생활화, 습관화하고 안전역량 및 안전 의식을 갖추기를 기대한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이날 체험교육은 오전에 풍수해, 설해, 대테러, 지진 등 종합안전체험을, 오후에 소화기체험, 농연체험, 완강기체험 등 소방안전체험을 안전요원 및 인솔교사의 지도로 안전하게 이뤄졌다.  

체험을 마친 3학년의 김OO 학생은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가 생각보다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직접 체험해 보니 실제로 일어났을 때 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박창근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