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주교육지원청, 경주 불씨나눔회 장학금 전달식

2024년 경주 불씨나눔회 관내 중,고등학교 장학금 지원

  • 입력 2024.03.26 16:48
  • 기자명 이만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2024년 3월 22일 14시 교육장실에서 불씨나눔회 장학금 500만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불씨나눔회 김영철회장 및 회원, 교육장, 장학사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경주 불씨나눔회는 비영리 사회 봉사단체로 2015년 12명의 회원으로 시작해 현재 140여명의 회원이 있으며, 매달 1만원씩 내는 후원금으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매년 독거노인, 중증장애인등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생필품을 지원하고, 코로나 성금 후원, 유류 및 연탄봉사등 불우한 이웃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 학생 장학금 사업도 시작해 관내 중, 고등학생들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장학금 및 봉사금액이 1억원에 육박하고 있다.

올해는 장학금 500만원을 경주교육지원청에 전달하면서 김영철 회장은 ‘경주 불씨나눔회가 관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며 경주교육지원청 관계자들에게 뜻을 전달했다. 

경주교육지원청 권대훈 교육장은 앞으로도 경주지역 배려대상 학생들이 불씨나눔회 장학금을 통해 희망을 가지고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불씨 나눔회 일동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불씨 나눔회의 불씨 정신을 이어받아 큰 횃불을 밝히는 동력으로 자라나 또 다른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불씨나눔회 봉사정신을 이어받길 바란다고 했다.  

/이만재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