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PA, 2024년 사업실명제 대상사업 30건 공개

‘인천신항 1-2단계 컨테이너부두 개발’, ‘스마트 물류센터 건립’ 등 사업실명제 주요사업 30건 확정

  • 입력 2024.03.26 16:07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이하·IPA)는 주요사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표 홈페이지에 사업실명제 대상사업 30건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업실명제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의 혁신에 관한 지침’ 및 IPA「사업실명제 운영지침」에 따라 심의위원회를 열고 사업 선정기준과 대상 사업을 확정함으로써, 선정된 주요사업의 세부 추진 내역 및 담당자 실명을 공개하는 제도다.

2024년 IPA 사업실명제 심의위원회에서는 선정기준을 ▲주요 국정과제 사업, 재무적 영향이 큰 대규모 사업, 중점관리가 필요한 사업, ESG 관련 사업 총 4가지로 의결했으며, ‘인천신항 1-2단계 컨테이너부두 개발’, ‘스마트 물류센터 건립’ 등 사업실명제 주요사업 30건을 확정했다.

IPA는 사업실명제 대상으로 선정된 사업목록과 담당자 실명이 들어간 사업내역서를 대표 홈페이지(IPA 소개-사업실명제-사업실명제 대상사업)에 게시했으며, 담당자나 사업 내용에 변동이 있을 경우, 현행화한 후 재게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IPA 김순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사업실명제 운영을 통해 국민의 알 권리를 실현하고, 책임감 있게 사업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IPA의 주요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채영두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