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한 학교와 마을의 행복한 동행!

2024년 안동미래교육지구 운영위원 협의회 개최

  • 입력 2024.03.25 16:39
  • 기자명 김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은 3월 21일 안동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안동미래교육지구 운영위원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안동미래교육지구는 안동교육지원청과 안동시가 협력해 추진하는 교육사업으로 2020년부터 2023년에 걸친 4년간의 운영에 이어 2024년부터 2027년까지 연장되었다. 이에 따라 미래교육지구 운영위원회는 전년도 사업 성과에 대한 성과 검토 및 올해의 추진계획에 대한 세부 추진 사항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고, 각 기관 간 역발 분담 및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였다.

올해 5년 차에 접어든 안동미래교육지구는 교육청-기초지자체-지역사회의 안정적 교육협력 시스템 구축 강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학교와 마을의 협력을 강조한다. 또한 이를 위해 컨트롤타워로서 안동미래교육협력지원센터의 역할을 강화하고 상생 마을학교, 마이크로 미래교육지구, 학생 및 교원 동아리 운영과 안동독립운동정신 계승 교육 및 창의융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미래교육지구 활성화에 힘쓸 것이다.

안중환 안동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령인구 및 경제활동 가능 인구 급감 등 미래 사회를 대비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체제 및 교육 패러다임 전환이 절실한 시대입니다. 안동미래교육지구를 통해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한 학교와 마을이 함께 새로운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안동교육을 혁신하는 큰 줄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시환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