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4년 디지털교육 선도지구 선정

  • 입력 2024.03.21 16:10
  • 기자명 김성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희)이 경기도교육청이 공모한 ‘2024년 디지털교육 선도지구’로 선정됐다. ‘디지털교육 선도지구’는 민·관·학 지역 교육공동체가 협력해 AI·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주도하는 사업으로 경기도교육청이 도내 교육지원청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 발표했다.

그동안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AI 기반 창의융합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디지털 창의교수학습 협력지원센터’를 구축하고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과 디지털 기술 학생 격차 해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교육지원청이 지역 대학들과 함께 추진했던 ‘디지털 창작소’등 특색사업과 관내 AI·디지털교육 선도학교들의 수업 혁신 노력이 이번 ‘디지털교육 선도지구’선정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승희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선도지구 선정으로  안양·과천이 경기 미래교육의 디딤돌이 됐다’고 평가하고, ‘AI 기술과 교사가 협력해 우리 지역 학생들의 꿈과 결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겠다’고 약속했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선도지구 선정을 통해 사업 추진의  추가 동력을 확보한 만큼 그동안 추진했던 디지털교육 사업을 확대 하고, 학교 수업 개선과 학생 역량 계발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 방안들을 유관기관들과 함께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

/김성훈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