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암은 예방과 조기발견이 최우선입니다’

성주군 암 예방의 날 집중 홍보 실

  • 입력 2024.03.21 15:31
  • 기자명 김중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보건소는 2024년 제17회 암예방의날(3.21.)을 맞아 20일 ~ 26일 5일간을 암 예방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해, ‘암은 예방이 최고, 국가암검진 미리미리 받으세요’라는 타이틀로 현수막을 게시하고 보건소 내 홍보 부스를 설치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조기암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국가암검진 홍보를 실시한다.

매년 3월 21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한 ‘암예방의 날’로 ‘3-2-1’은 ‘암 발생 3분의 1은 예방활동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3분의 1은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3분의 1의 암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암은 예방 및 증상 발현 초기에 검사 및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암 예방 10대 수칙’ 및 ‘조기 암검진’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보건소를 방문하는 대상자들에게 설명하고 있으며, 검진항목 및 검진기관 등에 관한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관계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정 건강검진기관이면 전국 어디서나 암 검진을 받을 수 있으니 검진기관에 예약 후 방문을 부탁드리며, 연말에는 검진자가 몰려 수검이 어려우니 지금 바로 꼭 검진받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중환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