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주초, 스포츠 콘텐츠로 건강 체력 UP & UP

가상현실(VR) 스포츠실 활용 연수

  • 입력 2024.03.20 17:03
  • 기자명 박창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초등학교(교장 장극봉)는 3월 19일(화) 전 교원과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가상현실 스포츠실 활용 연수 시간을 가졌다.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영주시로부터 7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구축하게 됐으며, 급변하는 기후 위기 속에서 학생들로 해금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보다 확대하고 다채로운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공간은 전면 대형스크린 설치를 통해 학생들의 모션 인식이나 직접 터치를 통해 콘텐츠를 실행함으로써 보다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특히 미세먼지와 폭염, 폭우와 같은 야외 활동의 환경적 제약을 극복하는 안전한 체육 활동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활용 연수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나와 친구들의 움직임을 인식해서 프로그램이 실행되니 너무 신기하고 신났다. 밖에 비가 와서 평소에 즐기던 축구를 운동장에서 못하게 됐는데 가상현실 스포츠실에서는 날씨 걱정 없이 축구를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장극봉 교장은 “가상현실 스포츠실 구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멀티미디어 3D 모션이나 양궁, 볼링, 사격과 같은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첨단기술 기반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해 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박창근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