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철수 후보 공약 발표, 주거 교육 문화 분야

분당·판교를 제1기 명품 미래도시로!

  • 입력 2024.03.20 17:00
  • 기자명 류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분당갑 안철수 후보는 19일 오후 분당 서현동 우성아파트에서 주거/교육·문화 분야의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 노후계획도시정비법)>을 대표발의하고 본회의를 통과시킨 안 후보는 분당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를 재건축으로 꼽는다. 5월 시작되는 선도지구 지정부터 안정적인 이주단지 조성까지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는 구체적인 재건축 계획을 공개했다.

분당지역 재건축의 전반적인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서 최대다수의 선도지구가 지정되야 한다. 분당 신도시 정비기본계획에 성남시내 보전가치가 낮은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하는 방안을 담겠다고 밝혔다. 또한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부담금을 감면하고, 용적률도 최대치로 끌어올리겠다고 약속했다.

뿐만 아니라 서현동 110번지 일대의 공공주택지구 사업을 쾌적한 도시환경 건설과 더 많은 일자리 유치고 연결하겠다고 공언했다.

안 후보는 세계 명품도시 분당으로의 도약을 위해서는 교육·일자리·문화를 꽃피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미 추진하고 있는 KAIST AI연구원에 이어 ▲ KAIST 부설 AI영재학교 유치 ▲경력 단절자와 퇴직자들을 위한 배움기회 확대 ▲ 국공립 어린이집과 다함께 돌봄센터 확충 및 늘봄학교 활성화 ▲ 성남아트센터 인근 예술특화거리 조성 ▲ 판교컨텐츠 거리 조성 ▲ 소상인 지원사업 확대 및 특화거리 추가 등 공약도 발표했다.

이날, 두 번째 공약 발표 자리에서 안 후보는“분당판교라는 이름에 걸맞게 발전하는 보습 보여드리기 위해 교통, 문화, 교육 등을 비롯한 통합적인 재건축을 추진하겠다.”며,“분당·판교를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말뿐만이 아닌 실력과 실천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분당·판교 주민들께 호소했다.

/류명상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