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반려견 놀이터 QR코드 출입운영

중산2동·행신4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 입력 2024.03.20 15:34
  • 기자명 홍성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반려견 동반 이용자의 편익을 위해 반려견 놀이터에서 ‘반려동물 출입인증시스템 (PetPass)’을 시범운영 한다. 덕양구 동산동에 위치한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에 도입한 반려동물 출입인증시스템 (PetPass)은 우연컴퍼니에서 개발한 출입인증시스템으로 기존에 놀이터를 방문할 때마다 수기로 작성하던 출입자명부 대신 QR 코드로 입장하는 시스템이다.

출입자명부의 수기 작성 때와 비교해 입장 시간이 단축되고 QR 코드 인식으로 편리하며, 개인정보 노출을 미연에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이용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과 연동돼 허위로 출입자 정보를 입력하는 것을 방지하고 실시간으로 출입자 정보를 확인 및 분석할 수 있어 반려동물 놀이터 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시는 분석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시에서는 이용객이 그늘에서 쉴 수 있도록 퍼걸러 (그늘을 만들기 위해 기둥과 보로 이뤄지는 구조물) 3개를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에 추가 설치했다.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아침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과 성인보호자 (13세 미만의 어린이는 성인보호자와 동반 입장 필수)자가 함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시는 2021년 동 행정구역 조정에 따라 분동된 중산 2동과 행신4동에 행정 ·복지 ·주민자치 ·문화의 핵심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할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중산2동 행정복지센터 및 행신4동 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건축설계공모’를 추진한다.

중산 2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비 약 142억 원을 투입해 일산동구 중산동 1705번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2,700 ㎡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2026년 하반기 개청이 목표이다. 행신 4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비 약 134억 원을 투입해 덕양구 행신동 1076번지 일원에 중산 2동 행정복지센터와 유사한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건축설계 공모는 이달 22 일까지 참가 등록을 받아 6월 7일 작품을 접수하고, 설계공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고양도시관리공사가 관리 ·운영하는 고양종합운동장에 소외대상 없는 시설 이용 및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전시설을 재정비한다. 고양종합운동장 내 총 8개소 장애인 화장실 비상호출벨을 전면 점검 및 재정비하고 안내원 교육을 진행하며 , 장애인 화장실 비상호출벨 작동을 통해 고양종합운동장 상주 안내원에게 신호를 즉시 발신해 비상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공사는 또 고양종합운동장 및 고양스포츠타운시설 사각지대에 CCTV 를 순차적으로 추가 설치할 예정이며, 규모가 있는 시설의 구석구석을 면밀히 살펴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시설로 구축해 시설 내 어디서든 시민들이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정비해 나아갈 계획이다.

/홍성봉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