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4년 상반기 인천 의료관광 정례회의’ 열려

인천시-인천관광공사, 외국인 환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계획 및 의료관광 정보교환

  • 입력 2024.03.19 17:06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319일 중구 하버파크 호텔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인천의료관광 상반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치료부터 예방까지 확대되고 있는 의료관광시장의 변화를 반영하고 K-의료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의료관광 시장 선점을 위해 인천시와 공사, 유치의료기관, 유치사업자 및 관련 업계가 함께 참여하는 정례회의 열고 올해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민·관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정례회의에서는 민관협력을 강화 하고자 구성하는 팀 메디컬 인천(, 인천의료관광 공동마케팅 협력단)을 소개하고 유치기관의 외국인 환자 수용 태세와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 국내외 인천의료관광 설명회 및 홍보마케팅 일정 원스톱 메디컬서비스 지원사업 치유·의료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 등 시의 2024년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 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공유했다.

, 정례회의를 통해 외국인 환자 유치 관련 관계자들이 한곳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최신 정보를 교환으로써 자연스럽게 유치기관 간에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강경희 시 보건의료정책과장은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국제의료관광시장에서 올 한해 어느 때보다도 민관이 협력하여 공격적으로 해외환자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인천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웰니스 관광자원을 연계한 인천만의 특화된 의료관광상품으로 변화하는 국제 의료관광시장에 빠르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정순학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