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구자원봉사센터, 기업과 함께 동네한바퀴 활동 전개

CJ제일제당 인천1공장 직원 참여
월미도 일대 배수구와 가로변 쓰레기 수거

  • 입력 2024.03.19 16:08
  • 기자명 윤길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중구자원봉사센터(이하 중구센터)는 지난 18일 인천 중구 월미도 일대에서 CJ제일제당 인천1공장 직원 20명과 함께‘동네한바퀴(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월미문화의거리 상가 주변과 가로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으며, 특히 배수구 막힘을 유발하는 담배꽁초, 폐비닐, 재활용품 등 이물질을 제거해 우천 시 원활한 배수가 이뤄지도록 정비해 안전지킴이 역할도 톡톡히 수행했다.

CJ제일제당 인천1공장은 2021년 9월 영종도에 위치한 마시안해변을 입양해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동네한바퀴 활동을 시작으로 중구센터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CJ제일제당 인천1공장 윤태우 공장장은“환경정화 활동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지역 만들기에 힘을 보탤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앞으로도 지구를 지키기 위한 ESG 경영 및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바쁜 업무속에도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신 CJ제일제당 인천1공장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센터는 깨끗한 중구 만들기뿐만 아니라 안전한 중구 만들기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네한바퀴(환경정화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 및 기업은 지역에 상관없이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032-777-1365)에 신청하면 된다.

/윤길상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