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화물·캠핑카 무단방치에 행주산성 역사공원 주차장 유료화 시행

  • 입력 2024.03.19 15:31
  • 기자명 홍성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행주산성 역사공원 이용객의 주차 편의 도모를 위해 올해 4 월부터 행주산성 역사공원 부설주차장 유료화를 시행한다. 행주산성 역사공원은 인근에 고양시 대표 유적지 행주산성과 한강 변을 따라 조성된 평화누리길 등이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려는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곳이다.

하지만 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공원 이용과 무관한 카라반, 캠핑카, 화물차 등 장기 무단방치 차량으로 민원이 빈번했다. 이에 시는 행주산성 역사공원의 쾌적한 이용을 위해 행주산성 역사공원 부설주차장 유료화에 대한 행정예고를 진행중에 있다.

공원 주차 면수는 179면이고, 유료 운영시간은 상시 주차장 이용률이 높은 점을 반영해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정했다. 주차요금은 최초 2시간까지는 5분에 80원이며, 2시간을 초과하면 5분에 150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무료 회차 시간은 30분이 적용된다. 시는 시설개선을 위해 △차선도색 △진입도로 주차장도로 재포장 △주차관제시스템 시시티브이 (CCTV) 기반시설 설치 등을 완료한 상태이다. 현재는 막바지 공사가 진행 중으로 공사가 끝나고 주차장 유료화가 실시되면 쾌적한 주차 환경이 조성돼 시민들의 주차편의를 증진시키고 관광명소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다.

/홍성봉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