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 시작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시작,유실·유기동물 발생 감소 기대

  • 입력 2024.03.18 15:38
  • 기자명 김대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가 유기견 발생 및 개체 수 증가를 방지하기 위해 ‘실외사육견 중성화 수술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농촌지역(읍·면 전 지역, 동 지역 중 용도지역상 주거·상업·공업지역을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며, 반려 목적으로 5개월령 이상의 실외사육견을 기르는 김포시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여기서 ‘실외사육견’이란 마당 등 실외에 묶어 놓거나, 울타리 안에 풀어 놓고 기르는 5개월령 이상의 등록대상동물(개)을 말한다.

지원 한도액은 암컷 기준 한 마리당 체중에 따라 40만 원으로 한정한다. 시민이 부담하는 중성화수술비는 사업비 중 10%(3~4만 원)이다. 또한 실외사육견 중성화수술 지원사업은 동물등록을 한 개에 한해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동물등록을 안 한 개는 반드시 동물등록(내장형)을 해야 하며, 이 경우 등록비 1만 원이 추가된다.

접수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인 또는 마을별 집단(마을 이·통장) 신청이 가능하며 올해 사업량 105마리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김포시 관계자는 “농촌지역이 넓은 김포시의 지역적 특성상 유기견이 다수 발생하고 있어 유실·유기견 야생화에 따른 피해방지 및 개체 수 조절을 위해 실외사육견 중성화와 동물등록은 중요하다.”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궁금하신 사항은 김포시 축산과 동물위생팀(031-5186-4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실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