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시, 공공용 민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이용지원 공모 선정

  • 입력 2024.03.18 13:57
  • 기자명 백택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는 오는 4월부터 충주시 홈페이지에 연계할 AI챗봇 민원안내 서비스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공공용 민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이용지원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용 민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는 행정·공공기관 업무처리를 위한 정보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기업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하는 민간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의미한다.

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모에 선정돼 연간 이용료를 최대 2천8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최근 전자정부법 개정을 통한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의 이용 활성화 방향에 맞춰 충주시는 홈페이지에 제공할 AI챗봇 민원안내 서비스를 공공용 민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준비하고 있다. 

자체 정보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없어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예산 절감을 위해 현재 민원 안내 시나리오 작성도 직접 수행하고 있다.

김선희 정보통신과장은 “충주시가 준비 중인 홈페이지 연계 AI챗봇 민원안내 서비스는 대화형 민원 안내 서비스로 메신저에 익숙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편리한 민원 상담 창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택기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