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송교육, 마을학교 운영자-협력학교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늘푸른 청송교육, 마을학교와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 만들기 힘써

  • 입력 2024.03.17 15:34
  • 수정 2024.03.17 15:36
  • 기자명 이원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14일(목) 오후 3시 2층 소회의실에서 '2024 청송미래교육지구 마을학교 운영자 및 협력학교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통해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과 안정적인 학교 생활을 지원하는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마을학교 대표자 3명과 협력학교인 청송초, 진보초, 안덕중 업무담당자가 참석했다. 

연수에서는 마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와 함께 마을학교별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도 모색했다. 또한, 2023년 마을학교 운영 사례와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면서 올해 마을학교 운영에 대한 협력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었다. 

청송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마을학교 운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학교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더욱 내실 있는 마을학교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덕섭 교육장은 "마을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구현을 위한 의미있고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마을학교 운영자들과 협력학교 간의 협력 의지를 다지고,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풍부한 교육적 경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이원형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