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YOUTH희망+ 예방사업 신청 모집

생명존중, 스트레스 예방,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실시

  • 입력 2024.03.14 17:09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원하는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우영환) 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구 관내 청소년(9세~24세)에게 상담 및 심리검사, 교육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인천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기 발생할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 대응 및 예방을 위한 YOUTH희망+ 예방사업 신청을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 자살·자해 증가, 스트레스 및 우울감 증가, 사이버 폭력 증가, 대인관계 기술 부족 등 최근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의 주요 어려움을 주제로 하는 YOUTH희망+ 예방사업은 지난해 인천광역시 서구 관내 초중고생 4,597명에게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2024년도 YOUTH희망+ 예방사업은 ‘생명존중교육, 스트레스 예방교육, 사이버 폭력 예방교육’과 ‘대인관계, 의사소통, 자존감, 분노조절 등 사회·심리적 자원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집단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학교, 청소년 유관기관에서 공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인호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YOUTH희망+ 예방사업을 통해 청소년의 문제행동을 예방하고 건강한 정서발달에 이바지하는 한편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은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알리고 자발적 상담을 유도할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인천광역시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YOUTH희망+ 예방사업 외에도 개인상담, 심리검사 등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과 성장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www.sg1388.or.kr)나 전화(032-584-1388)로 문의사항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광식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