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양경찰서,청소년 불법 도박.중독 예방 근절서비스 폴-스톱 선보여

  • 입력 2024.03.14 17:03
  • 기자명 강현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계양경찰서(서장 김난영)는 최근 청소년 사이에 급속도로 확산하여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불법도박중독문제를 예방·근절하고자 원스톱 지원 서비스인 「폴-스톱(Pol-STOP)」을 선보였다.

‘폴-스톱’은 계양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 주관하며 계양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인천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등 지역 공공기관이 협업하여 제공하는 청소년불법중독예방 원스톱 지원 서비스로, 도박중독예방교육은 물론 상담부터 지원·치유 연계 등 회복적 경찰활동까지 원스톱으로 이어져 중독문제 해결을 돕는다.

 이 서비스는 누구나 QR코드를 통해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도박중독 자가진단과 채팅방 입장까지 한 화면으로 이어져 쉬운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폴-스톱’은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 익명으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사이버상 도박은 대부분이 불법이고 청소년도박은 어떤 경우에도 불법이기에 중독에서 벗어나고 싶어도 처벌이 두려워 망설이게 된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

계양서는 6개월간 시범 운영 후 흡연·마약 등 다른 중독문제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김난영 경찰서장은 “청소년중독은 성인중독보다 예후가 좋지 않은 만큼 초기 관리가 중요하며,도박문제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양경찰서가 앞장서겠다”고 했다.

/강현모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