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 2024년 환경교육 본격 시작

교과과정 연계해 체계적 환경 교육 운영...친환경 자족도시 위한 밑거름

  • 입력 2024.03.14 16:52
  • 기자명 홍성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환경교육 기본계획에 따른 생애주기별 환경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역환경교육센터를 중심으로 2024년 환경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환경교육 자족도시를 위해 시민을 환경교육 전문가로 양성하고, 양성된 인력이 시민에게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선 순환과정을 통해 고양시민 모두가 친환경 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2014년부터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자연환경해설사는 고양시는 물론 타 지역까지 진출하여 환경교육의 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역환경교육센터가 위치한 일산호수공원과 고양생태공원의 <자연환경 해설·체험>은 자연 속에서 그 소중함을 알아가는 교육 과정으로 자연환경해설사의 재능기부로 화~토요일 2회(오전 10시, 오후 2시)운영된다. 올해도 학교환경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교과과정과 연계한 환경교육을 개발하여 환경부로부터 우수 환경교육으로 선정된 교육과정을 4월 1일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에 환경교육 강사를 파견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고양시 지역환경교육센터의 두 거점 센터(고양생태교육센터, 호수자연학습센터)에서는 3월 23일부터 다양한 교과 연계 환경교육이 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2회(오전 10시, 오후 2시)진행된다. 이외에도 성인대상‘고양시 기후환경학교’와 전문가 양성과정인‘자연환경해설사 양성과정’도 각각 7월, 9월에 운영할 계획이다 환경교육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고양시 생태환경교육센터 누리집(https://ecopark.goyang.go.kr)에서 현재 신청 가능하며, 교육 문의는 고양시 환경정책과(031-8075-2830~1)로 하면 된다.

/홍성봉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