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엔트리와 함께하는 블록코딩 프로그램 진행

청송도서관, 어린이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문화나누리 공모사업 선정

  • 입력 2024.03.10 15:42
  • 기자명 이원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 청송도서관(관장 김미연)은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가 주최하는 2024년 문화나누리 공모사업에 10년 연속 선정됐다.

문화나누리 사업은 대표평생학습관과 지역 평생학습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토대로 도내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완화하고 체계적인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 및 지역민의 교육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청송도서관에서는 △블랙라이트 인형극 「종이아빠」를 4월 5일(금) 오전 11시 청송도서관 제2강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단체 신청에 한함) 상연하며,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인 △엔트리와 함께라면 나도 개발자(ft. 인공지능)를 현서키즈지역아동센터에서 3월 8일(금)부터 15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특히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인 △엔트리와 함께라면 나도 개발자(ft. 인공지능)는 코딩 학습 프로그램인 엔트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고, 미래 사회의 비전과 어린이들의 꿈의 지평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김미연 청송도서관장은 “이번 공모사업으로 지역 간 문화 격차가 해소되길 기대하며, 도서관이 평생교육학습관으로서 계속해서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원형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