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시, 매월 11일 워킹데이 캠페인 전개

생활 속 걷기 실천 통한 보행문화 확산

  • 입력 2024.03.06 14:49
  • 기자명 백택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는 3월부터 올 연말까지 매월 11일을 생활 속 걷기 실천을 통한 보행문화 확산을 위한 ‘너도 나도 워킹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너도 나도 워킹데이’는 걷기를 통한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실천과 탄소 배출 감소를 통한 환경 보호도 함께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두 다리를 형상화하고 있는 ‘11’의 모습에서 날짜와 캠페인의 의미를 부여했다.

올해 첫 워킹데이인 ‘3월 11일’ 워킹데이를 맞아 오는 11일 오전 8시부터 시청 광장에서 직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워킹데이 홍보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시민체육공원, 다중이용시설, 읍면동 걷기 좋은길 등에서 걷기 수칙 홍보와 줍깅 및 걷기대회, 지역행사와 연계한 워킹데이 홍보 캠페인으로 보행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시는 시민들의 워킹데이 참여를 높이기 위해 걷기 동호회 및 걷기 지도자와 함께하는 워킹데이 캠페인과 매월 시민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캠페인을 통해 △일상 생활 속 걷기 수칙(대중교통 이용 걷기, 승강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워크온과 함께 따로 또 함께 걷기) △걷기 전후 수칙(날씨에 맞춰 안전하게 걷기, 발에 맞는 편한 운동화 신기, 스트레칭 후 가벼운 몸으로 걷기, 수분 섭취 충분히 하기), 걷기 중 수칙(공공질서 지키며 걷기(침뱉기, 고성방가 NO), 허리와 등을 곧게 펴고 팔을 앞뒤로 활기차게 흔들며 걷기) 등 ‘워킹데이 걷기 3·3·3 수칙’도 집중 홍보한다.

시 관계자는 “생활 속 걷기 실천이야말로 건강을 챙기고 환경도 지키는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워킹데이에 참여해 걷기 활동 실천으로 시민의 건강 추구권을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백택기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