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항시, 국내 최대 이차전지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 참가

이강덕 시장, “전지보국으로 다시 한번 대한민국 혁신성장을 이끌 것”

  • 입력 2024.03.04 16:06
  • 기자명 정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경북도와 함께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2024 전시회’에 참가해 지역 이차전지 기업 홍보와 글로벌 혁신특구 지정을 위한 홍보관 운영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지산업협회와 코엑스, KOTRA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매년 규모가 증가해 올해는 650개 사(2,400개 부스), 참관객 7만 5,000명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전시회에서 지난해 7월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으로 산단 기반 시설을 포함해 인허가 신속 처리, 킬러규제 혁파, 세제·예산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포항이 가진 차별화된 강점을 적극 홍보한다.

또한 이차전지 글로벌 공급망 안정과 원·소재 수출 규제 이슈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 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모든 규제를 걷어낸 글로벌 혁신특구의 지정에 대한 당위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내 이차전지 관련 기업 30여 개 사로 구성돼 있는 ‘경북포항 이차전지산업 기업협의회’ 및 입주기업들을 홍보하며 이차전지산업 협력 생태계 구축 지원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뿐만아니라 이번 전시회에는 포항 특화단지 선도기업인 에코프로와 포스코퓨처엠이 참여하며, 전시회와 함께 개최되는 ‘더 배터리 컨퍼런스 2024’에 포스코퓨처엠 센터장 및 피엠그로우 상무가 참석해 양극재 개발 현황 및 전망,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 기술 개발 현황을 발표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우리 시의 이차전지 산업 위상을 제고하고 K-배터리기업을 비롯한 해외 우수기업들과 네트워크를 확장할 계획이다”라며 “포항은 이차전지 산업을 통해 전지보국으로 다시 한번 대한민국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는 전시회 기간 중 글로벌 이차전지 산업 추진 방향 및 이차전지 특화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논의를 주제로 ‘2050 전지보국 전문가 TF 간담회’를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정찬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