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북도, 관광객 5천만 달성 위해 전 시군과 머리 맞대

도 현안사업 공유 및 체류형 관광 사업 확대 등 논의

  • 입력 2024.03.03 15:13
  • 기자명 백택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는 지난달 28일 충북 관광 5천만 도약을 위하여 11개 시군과 함께 도 관광 정책을 소개하고 우수한 체류형 관광 사업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시군 관광과장 등 25명이 참석하였으며, ▲도 관광 정책 현황 ▲체류형 관광 수범사례 ▲권역별 관광협의회 성과 등을 내용으로 체류 관광 정책 필요성 공감과 숙박 할인, 숙박시설 확충 등 관광 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도내 관광정책 수립 기초가 되는 관광통계 중 하나인 주요관광지점의 신규 등록을 확대하는 등 도내 관광객 집계의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당부하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담여행사가 선정됨에 따라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시군별 관광코스 및 자원도 적극 발굴할 것을 요청하였다. 

한편 2022년 국민여행조사(문체부)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여행객의 도내 방문 비율은 4.5%로 전국 11위 수준이며, 여행일정을 살펴보면 숙박여행 46% 당일여행이 54%로 당일여행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관광객 5천만 달성을 목표로 당일 관광에서 체류형 관광으로의 전환을 위해 숙박할인과 야간관광, 지역사랑상품권 환급 등을 통해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충북도 김수인 관광과장은 “정주인구에만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도내 체류인구를 늘리는 전략적 관광 정책 방안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11개 시군과 협력을 통해 지역의 관광자원 가치를 극대화하여 관광의 중심 충북으로 거듭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택기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