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인특례시 남사·기흥도서관, 1인 미디어 제작 강의

영상 제작 과정 안내 ‘나도 미디어 크리에이터’·‘나도 어린이 북튜버’ 과정 각각 운영

  • 입력 2024.02.27 16:45
  • 기자명 박경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특례시는 남사도서관과 기흥도서관이 1인 미디어 제작법 강의를 각각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남사도서관 1인 미디어 아카데미 프로그램 ‘나도 미디어 크리에이터’는 시민들에게 1인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 활용법을 안내하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도록 돕는 다양한 강좌를 제공한다. 내달부터 11월까지는 미디어 크리에이터 기초·중급 교육, 스튜디오 실습,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미디어 제작, 영상편집, 북크리에이터 강의가 열린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기초 교육은 3~4월 초등반(10명), 성인반(12명)으로 나눠 진행된다. 교육에서는 유튜브 채널 개설부터 영상 촬영과 편집 등 영상 제작 기초 과정을 배울 수 있다. 내달 미디어 창작실 스튜디오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스튜디오 실습 강의도 진행한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기초 교육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중이다. 스튜디오 실습 교육은 27일부터 남사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n.go.kr/namsa) 문화행사 게시판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4월과 8~10월에는 영상편집 교육, 5~6월에는 미디어 크리에이터 중급 교육, 6월과 10월에는 AI를 활용한 미디어 제작 교육, 11월에는 북크리에이터 교육을 한다.

기흥도서관은 내달부터 매월 책을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나도 어린이 북튜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튜버는 북(Book)과 유튜버(Youtuber)의 합성어로 책을 소재로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말한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소개하고 싶은 도서를 소개하는 영상콘텐츠의 기획부터 촬영, 편집 등 유튜브 제작 전 과정을 1인 미디어 창작공간을 활용해 실습한다.

1기는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내달 5일부터 19일까지 총 3회, 2기는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4월 20일부터 2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운영한다. 

1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2기는 4월 9일 오전 10시부터 기흥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n.go.kr/giheung)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모집 인원은 10명씩이다.

진로·취업 특성화 도서관인 기흥도서관은 진로에서 취업까지 미래세대 역량강화 플랫폼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남사도서관 관계자는 “시민 눈높이에 따라 쉽고 재미있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이번 강좌를 준비했다”며 “미디어 콘텐츠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는 경험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흥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책을 소개하는 영상을 직접 제작해 책을 깊게 이해하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능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국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