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현아 예비후보가 가져올 일산서구의 미래’를 기대해주세요

고양 일산서구 가좌마을 찾아 주민들과 간담회

  • 입력 2024.02.20 16:19
  • 기자명 홍성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도전하는 김현아 예비후보(국민의힘, 고양.정)가 일산서구

가좌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가좌마을에 사는 주민들의 애로점을 들으며 ‘김현아가 가져올 일산서구의 미래’에 대해 설명했다.

2002년부터 조성되기 시작한 가좌마을은 약 5,000세대로 이뤄져 있으며, 조성 당시 예정됐던 각종 개발계획 등이 글로벌 경제위기 등으로 취소되며 열악한 교통 환경, 인근 축사로 인한 악취문제, 생활 인프라 부족으로 주민들의 민원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 날 간담회에 참석한 임재형(68)씨는 “지역구 국회의원이었던 더불어민주당 김현미 의원이 국토교통부 장관이 되며 그의 공약이었던 3호선 연장을 믿은 가좌마을 주민들의 희망이 커졌으나 일언반구 말도 없이 도망치듯 떠나버렸다. 이 지역 민주당 12년 동안 아무것도 바뀐 게 없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또 다른 참석자 박무곤(62)씨는 “출퇴근 시간에 배차 간격도 길어 콩나물시루 같은 마을버스 하나에 의지해 살아온 지 20년이 됐다”며 “올해 GTX가 개통한다는데 대체 뭘 타고 어떻게 거길 가야하는지 아직도 모르겠다.”고 답답한 마음을 토로했다.

김현아 예비후보는 “4년 동안 일산을 지켜보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일산서구 내 각 지역의 고충에 대한 이해가 한층 높아졌고 이에 대한 많은 연구와 고민을 해왔다”며 “가좌마을의 3호선이나 트램 같은 철도교통개선은 지역 개발 이슈와 맞물려 빼놓을 수 없으나 시간이 걸리는 만큼 우선 가능한 교통수단을 늘리고 노선을 조정하는 방법으로 GTX와의 연계 문제를 해소할 것”이라는 해답을 내놨다.

또 축사로 인한 악취문제를 지적하는 주민에게는 “지역구 의원이라면 지자체와 깊게 이 문제를 논의하는 것과 동시에 아파트 주민들은 물론 축산업에 종사하는 분들과 활발히 소통하면서 주민 간 대립의 간극을 좁혔어야 했는데 그런 노력이 전혀 없었다.”며 “이 문제에 대해 똑똑한 해법이 들어 있는 택배를 들고 다시 찾아올 것”이라고 답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이와 함께 JDS지구 경제자유구역 지정, 기업유치 방안, 1기 신도시 재건축의 의미, 도시 재생 방안, 각 지역에 맞는 즉각대응형 맞춤형 솔루션 등 ‘김현아가 가져올 일산서구의 미래’에 대한 폭넓은 얘기들이 오갔다.

간담회를 마치며 김현아 예비후보는 “지역구 안에 있는 모든 마을들이 각각의 이유로 제 아픈 손가락”이라며 “여러분들의 말씀을 가슴에 새기고 반드시 총선에서 승리해 그 아픈 마음 하나하나 모두 보듬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김현아 예비후보는 지역구 내 모든 곳을 돌며 민원을 청취하는 현장정치를 펼쳐 지역구 주민들의 바람을 그대로 공약에 투영시킨다는 계획이다.

/홍성봉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