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4 김천컵 프로볼링대회’ 21∼27일 개최

  • 입력 2024.02.20 15:35
  • 기자명 이진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는 오는 2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관내 볼링장(김천볼링장, 유성볼링장)에서 「2024 김천컵 프로볼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프로볼링협회(KPBA)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남녀프로볼링선수 384명이 참가해 총상금 8,000만원을 두고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는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된다.\ 총 8개 조에서 조별 상위 3위까지 준결승에 진출하며, 준결승에서 여자부는 합산 스코어 상위 2위까지 남자부는 상위 4위까지 통과한 선수가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KPBA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번 대회 전체 경기를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중계되고 3월 4일(월), 3월 6일(월) 양일간 오후 7시 30분에 MBC Sports+ 채널을 통해 2주 연속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프로볼링협회는 국내 프로볼링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를 순회해 매년 프로볼링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첫 공식 개막대회는 김천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평소 프로볼링 선수를 접할 기회가 드문 시민들과 동호인들에게 프로선수들의 뛰어난 실력과 기술을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김종현 스포츠산업과장은 “대회 유치와 더불어 전국 방송 중계를 통해 지역경제에 직간접적인 파급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그간 프로볼링을 접할 기회가 적었던 시민들과 동호인들에게 귀중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우리 시의 스포츠 중심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진하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