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성북부초등학교 소규모 옥외 체육관 개관

지난 5일, 행복한 급식소와 꿈터관 문열어

  • 입력 2024.02.07 15:30
  • 기자명 이동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북부초등학교(교장 김태한)는 지난 2월 5일(월요일) 오후에 소규모 옥외 체육관 ‘꿈터관’과 행복한 급식소 준공에 따른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 박명호 교육장, 의성북부초등학교 총동창회 관계자, 의성읍장 및 이장, 학부모, 전교생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의성북부초등학교는 그동안 체육관이 없어 교육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었고, 급식소 또한 오래되고 낡아 철거를 앞두고 있었다. 이에 지난 2021년 12월에 체육관 건립을 신청하게 되었고, 작년 6월 말에 공사를 시작해 지난 12월 14일에 공사를 마치고 준공을 받을 수 있었다. 체육관 및 급식소는 지상 1층 건물로, 체육관 291.97㎡, 급식실은 103.13㎡로 교육부 특별교부금과 경상북도교육청 특별회계 등 총 1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 되었다.

꿈터관이라는 이름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한 체육관명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꿈을 키워 나가자’ 라는 뜻을 담은 5학년 전진(여) 학생의 공모작이었다.

개관식에 참여한 김주형 읍장은 “의성북부초등학교의 숙원 사업이었던 체육관이 완성돼 기쁘고 학생들이 이곳에서 행복한 교육 활동을 하고 꿈을 키우게 될 것을 기대하며 지역의 교육공동체와 협력해 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라면서 개관을 축하했다.

/이동운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