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철진 경기도의원, 선감학원 아동인권침해 사건 역할 모색 토론

“피해자분들의 억울함 풀 수는 없겠지만 치유와 회복 위해 도움 됐으면 한다”

  • 입력 2024.01.30 16:30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29일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선감학원 아동인권침해 사건 역할 모색 토론회’의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는 선감학원 치유와 회복을 위해 현재적 과제와 가치를 고민하고 모색하기 위해 열린 것으로 박선미 선감학원 안산시민네트워크 상임공동대표가 진행을 맡았다.

김진희 진화위 팀장이 ‘선감학원 아동인권침해 사건의 간략한 개요와 진실규명 내용, 현황과 과제’를, 김현주 안산시민네트워크 집행위원장이 ‘선감학원 아동인권침해 사건의 해결을 위한 과정과 경기도·안산시의 역할’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김철진 경기도의원을 비롯한 박태순 안산시의원, 김갑곤 선감학원 아동피해대책협의회 사무국장, 윤충오 안산시 자치행정과장, 이제문 한빛방송 기자가 토론을 맡았다.

김철진 의원은 지난 경기도의회 제365회, 제372회 정례회에서 도정질문을 통해 선감학원 사건 해결을 촉구해 왔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중에도 선감학원사건 피해자 지원금 및 의료실비지원 사업을 집중 점검하며 도의원으로서 경기도 차원의 선감학원 사건 적극 해결을 위해 힘써왔다.

김 의원은 토론회에서 “선감학원 아동인권침해 사건은 경기도지사가 공식 사과 후 피해자 지원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180명 이상을 지원해 오고 있다”며 “피해자분들의 억울함을 풀 수는 없겠지만 조금이나마 치유와 회복을 위해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유해발굴과 관련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지 않지만, 지난 도정질문을 통해 정부가 나서지 않을 시에는 경기도가 직접 나서겠다는 도지사님의 답변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와 경기도 의회가 유해발굴을 비롯한 진실규명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토론을 마쳤다. 

/이성모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