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의회, ‘여성농어업인 역량 강화’ 위한 법안 마련

신영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 여성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산업경제위 통과

  • 입력 2024.01.30 16:29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내 여성농어업인들의 지원과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제도가 마련됐다. 

인천광역시의회는 신영희(국‧옹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여성농어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29일 열린 산업경제위원회 심의·의결을 마쳤다고 밝혔다. 

여성농어업인들의 역량 강화와 사회적 지위 향상에 초점을 맞춘 이 조례안에는 인천시장이 여성농어업인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책을 수립하게 된다. 

또한 정책은 여성 농어업인들의 경영 능력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네트워킹 기회 제공, 그리고 보육 및 가사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 등을 포함할 예정이다.

특히 ‘인천광역시 여성농어업인의 날’ 개최 근거를 마련, 여성농어업인들의 노고를 인정하고성과를 널리 알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은 여성농어업인들의 사회적 기여를 강조하고, 그들의 성공사례를 공유해 더 넓은 사회적 인정을 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신영희 의원은 “여성농어업인들이 직면한 다양한 위기를 극복하고, 그들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이 조례안은 여성농어업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조례안의 통과는 인천지역 내 여성농어업인들에게 새로운 발전의 기회 제공 및 사회적 지위 향상과 경제적 자립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천시 농어촌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포용성 강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순학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