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 건강 지킴이 마포…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성황리 운영 마쳐

2023년 서울시 공모사업 선정, 보육시설과 체육시설 연계한 유아스포츠단 운영

  • 입력 2024.01.15 16:38
  • 기자명 황상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서울시 공모를 통해 2023년 3월 중순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운영한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사업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은 지역 내 보육시설과 체육시설을 연계해 유아스포츠단을 구성하고 만 3~5세의 유아들에게 정기적·체계적으로 체육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유아기의 생활체육 경험을 통해 성인까지 이어지는 ‘평생체육’의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 체육시설에서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22개소, 총 602명의 유아가 매주 3회 여러 가지 놀이기구를 활용한 축구와 음악줄넘기 교실에 참여했다.

마포구는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성공적인 스포츠단 운영을 위해 교육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고 보육시설, 체육시설 관계자 간담회 개최를 통한 애로사항 청취 등 폭넓은 의견을 수렴해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해 나갔다.

또한, 무더운 여름철인 7월과 8월과 추운 겨울철인 12월에는 마포구민체육센터 종합체육관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운동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했으며, 전문 지도자와 보조 지도자를 각각 1명씩 배치해 교육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보육시설 관계자는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의 발전으로 아이들의 신체활동이 현격히 줄어든 경향이 있다”라며 “유아스포츠단을 통해 부족해진 신체활동을 보충할 수 있어 아이들의 성장발달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평가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고 아이들이 즐겁게 생활체육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라며 “마포구는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황상규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