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병수 김포시장 “우리 김포 운명은 우리가 결정”

소통광장 참여시민들,서울편입 대부분 긍정반응 보여
시민들“서울편입,시에서 앞장서주면 믿고 따르겠다”

  • 입력 2023.11.12 15:48
  • 기자명 김대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추진하고 있는 시민 소통 프로그램 ‘테마가 있는 소통광장’의 두 번째 자리에도 시민 100여명이 참여했다. 서울편입과 5호선 연장 등 주요현안을 설명하는 김병수 시장에게 시민들은 서울편입에 대해 대부분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테마가 있는 소통광장’은 민선8기가 이어온 시민소통행정으로, 올해 읍면동 시정설명회와 통통야행에 이어서 마련됐고, 9일 운양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그 두 번째 자리가 열렸다.

9일 운양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양동 입주민들을 비롯한 시민들을 만난 김병수 시장은 ▲5호선 연장 ▲서울시 편입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등 김포시 미래 비전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질의응답으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병수 시장은 서울 편입 추진 배경과 당위성을 설명하면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명회 당시 경기도에서 김포 시민들이 받아들일만한 장점을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에 시민들의 반응이 좋지 않았던 것”이라며 “같은 청사진이라면 경기북부보다 서울로 가는 것이 훨씬 낫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아울러,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신속하게 진행됨에 따라 김포시도 당초 계획보다 서울 편입을 서두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김포시 서울 편입에 대해 다른 지자체에서 왈가왈부하는 게 이해가 안된다. 아직까지 반신반의하는 시민들이 있는데 시에서 앞장서 주시면 믿고 따르겠다”고 말했고, 김병수 시장은 “우리 운명은 다른 지역이 아닌 우리 김포 시민들이 결정한다”며 “시에서도 그에 맞게 충실히 준비하겠다”고 답변했다.

또 다른 시민은 “서울 편입을 위해서는 국회 심의 의결을 통과해야 되는데 법안 통과가 쉽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질의하자, 김병수 시장은 “정치적인 이유를 빼고 김포시가 처해 있는 지리적·환경적 상황만 본다면 불가능하지 않다”고 밝혔다.

한편, ‘테마가 있는 소통광장’은 관내 아파트 입주자 대표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14일 구래동 및 마산동-(마산동 행정복지센터, 19:30) ▲15일 김포본동(걸포,북변)-(김포본동 행정복지센터 19:30) ▲17일 김포본동(감정동)-(김포본동 행정복지센터 19:30) ▲21일 사우동-(사우동 행정복지센터 19:30) ▲23일 풍무동-(풍무동 행정복지센터 19:30) ▲24일 고촌읍-(고촌읍 행정복지센터 19:30) ▲27일 월곶면 하성면-(하성면 행정복지센터 14:00) ▲27일 통진읍,양촌읍-(통진읍 행정복지센터 19:30) ▲28일 대곶면-(대곶면 행정복지센터 10:30)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대실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