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복지부 ‘지역보건의료계획’ 장관상 수상

지자체 성과대회서 ‘우수구‘에 선정

  • 입력 2023.07.11 16:40
  • 기자명 김민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보건복지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돼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역 보건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매년 지역보건의료계획서와 성과 달성을 위한 추진전략을 평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7일 더케이 컨벤션 센터에서 ‘2023년 지방자치단체 합동 성과대회’를 열고 지역 보건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지방자치단체를 포상하고 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평가는 229개 시군구 대상으로 제8기 중장기(2023-2026) 지역보건의료계획과 2023년 시행계획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 최우수 16곳, 우수 11곳, 장려 8곳이 선정됐다.

은평구는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 형평성 제고’ 동시 향상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앞으로 구는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따라 ‘문턱 없이 모두가 행복한 건강도시 은평’을 비전으로 올해부터 2026년까지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3개 핵심 전략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관리 체계구축 ▲현장 중심의 건강안전망 강화 ▲주민참여형 건강생활 실천과 건강 친화 환경 구축을 중심으로 10개 추진과제와 26개의 세부 과제를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노령화 시대를 맞아 건강수명 증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건강 불평등 없는 지역 보건 행정을 실현하는 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민석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