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주군, 사라예보 2023 카뎃 태권도 선수권대회 출전권 획득

성주여중, 김가람 세계 카뎃 국가대표, 최건영 아시아 카뎃 국가대표 최종 선발

  • 입력 2023.06.14 15:08
  • 기자명 김중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여자중학교에 재학 중인 김가람, 최건영, 원나경 학생이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경상북도 안동시 안동체육관에서 열린‘사라예보 2023 세계/제5회 아시아 카뎃 태권도 선수권대회’파견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출전권을 획득했다.

김가람 선수는 페더급에서 1위를 하며 세계 카뎃 국가대표에, 최건영 선수는 L-미들급에서 2위를 하며 아시아 카뎃 국가대표로 발탁됐고, 원나경 선수는 페더급에서 3위를 차지하며 태권도가 명실상부한 효자 종목으로서 지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또한, 앞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전국소년체전에서 최건영 선수는 금메달, 김가람 선수는 은메달을 획득하면서 전국 최고의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정민욱 코치는 “부상없이 이번 대회를 잘 마친 모든 선수들에게 감사하며, 국가대표로 발탁된 선수들이 국제대회에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올해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이어 국가대표선발전에서도 좋은 성적으로 성주군 위상을 높여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며, 성주를 넘어 대한민국을 빛낼 미래의 멋진 선수로 성장해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중환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