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은평구, ‘은평선수촌’ 청년 참여자 모집…“운동하면서 동네친구도 만들자”

지역청년의 건강한 운동문화 확산을 위한 특별한 체육대회

  • 입력 2023.04.24 15:49
  • 기자명 김민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특별한 청년 체육대회 ‘은평선수촌’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은평선수촌’은 청년 누구나 쉽게 배우고 참여할 수 있는 체육활동을 즐기며 관계 형성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체육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은평구에 거주 또는 직장을 두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 청년이다.

운동 종목은 피구, 컬러체인지, 미션 이어달리기 등 10가지 종목으로 간단히 익히고 즐길 수 있게 구성됐다. 서울혁신파크 운동장에서 이달부터 9월까지 월 2회 개최한다.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9시 30분 운영한다.

현재 5월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올해 9월까지 매월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행사 전달 셋째 주 수요일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웹 포스터에 표시된 QR코드를 스캔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수촌을 거친 청년들은 전체 대회인 ‘은평유스체전’에 참여할 자격을 얻는다. 유스체전은 10월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네청년들 협동조합 은평선수촌 또는 구청 사회적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역 청년들이 서로 간단한 운동을 즐기면서 유대감도 쌓고 활력도 얻어 가길 기대한다”며 “건강한 운동문화 확산과 청년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