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도, 숙련기술인들의 꿈과 열정의 축제

2023년 강원도기능경기대회 개막
3∼7일까지, 춘천기계공고 등 5개 경기장에서 개최

  • 입력 2023.04.03 16:00
  • 기자명 윤섭·심준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강원도기능경기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강원도기능경기대회가 4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춘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 등 5개 경기장에서 금형, 기계설계(CAD) 등 32개 직종 251명의 선수가 참가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미래산업에서 활용이 기대되는 산업용드론제어, 사이버보안 직종이 개최되며, 특히 산업용드론제어 직종은 강원도 대표선수가 최근 2년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각 금메달, 은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어, 이번 대회에서 전국대회를 보는 듯한 우수기량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입상선수(금,은,동,우수)에게는 상장과 메달 및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10월 14일부터 10월 20일까지 충청남도에서 개최되는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강원도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또한 금, 은, 동메달 수상자는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대회는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자율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체험행사도 4년 만에 재개해 방문객도 즐길 수 있는 활기찬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진태 강원도기능경기위원회 대회장은 “강원도의 강원특별자치도로의 도약의 시기에 이번 대회가 4차 산업을 선도하는 강원특별자치도 경제 도약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숙련기술인들의 우수한 실력이 산업현장에 널리 확산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백윤섭·심준범 기자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