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제19기 한마음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 입력 2023.03.21 15:18
  • 기자명 정준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는 지난 18일(토) 두드림희망센터 3층에서 25가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기 한마음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칼림바 및 오카리나 연주를 시작으로 자원봉사 교육, 가족봉사단 활동 영상, 가족봉사단 월별 활동 안내와 주의점, 19기 회장 선출 순으로 진행됐으며 봉사단 전원은 가족의 이름으로 올 한해 성실히 봉사에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족이 함께 봉사하는 소중한 기회이니만큼 아이들이 바른 인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님이 적극 동참하고 내가 살아가는 지역사회에 관심과 보탬이 되는 모범적인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형남선 센터장은 “가족이 화목해야 지역사회가 행복하고 건강한 나라가 될 수 있다”라며 “요즘 시대가 요구하는 꼭 필요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보람과 열정을 갖고 봉사단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자원봉사센터 한마음가족봉사단은 코로나 시기 독거 어르신과 가족을 매칭한 안부방문 활동을 실시했으며, 특히 올해는 공원 가꾸기, 골목 벽화 그리기, 장애아동과의 나들이, 경로당 식사대접, 명절맞이 송편·전 만들기, 연탄배달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준모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