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도일자리재단·강원광역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추진

  • 입력 2023.03.01 15:54
  • 기자명 백윤섭·심준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이 운영하는 강원광역새일센터는 재직여성이 지속해 일할 수 있도록 여성과 기업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고용유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전국 159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에서 올해 전국 80개 센터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강원지역에선 강원광역․춘천․강릉 3개 새일센터에서 서비스가 제공된다.

강원광역새일센터는 △여성고용 유지지원 △직장문화 개선지원 △협력망 구축 △인식개선 강화 등 4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여성고용 유지지원 분야에서 여성(재직․휴직)의 직장 적응 및 복귀 지원을 위해 직장 동아리 지원과 멘토링을 제공하고, 직장문화 개선지원 분야에서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기업 맞춤형 컨설팅 및 워크숍․교육을 지원하며, 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망을 구축하고, 지역 내 경력단절예방 활동이 가능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경력단절예방의 날(9.7.)을 기점으로 공모전․토크콘서트를 개최해 여성 재취업 및 고용유지 등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고 상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사회적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여성(재직·휴직자, 구직자) 등은 재단 및 강원일자리정보망(https://job.gwd.go.kr/gwjob)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광역새일센터(033-256-9225~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분야별 다양한 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 여성들이 경력의 단절 없이 꾸준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백윤섭·심준범 기자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