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 수비초등학교 융합영재학급 수료식

  • 입력 2022.12.25 10:14
  • 기자명 이원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수비초등학교(교장 진형대)는 19일 2022학년도 융합영재학급 수료식을 진행했다.

4월 20일부터 12월 17일까지 1년 동안 진행된 융합영재학급 수업에서 학생들은 베르누이의 원리를 활용한 비행 물체 만들기, 힘의 분산 원리 및 공기부양 원리 알아보기, 자기부상열차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 발표하기 등 25가지 주제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면서 관련 원리를 알아보았다.

6학년 학생 이○○은 “토요일마다 진행된 융합영재학급 수업에 참여하면서 처음에는 매주 토요일마다 학교에 오려니 너무 힘들고 귀찮았지만, 선생님들께서 다양한 실험과 교구를 가지고 재미있는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다양한 과학과 수학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라고 활동 참여 소감을 밝혔다.

진형대 교장은 “6․25전쟁 이후 우리나라가 이 만큼 발전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교육의 힘이 큰 역할을 했다. 또한,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는 교과서 위주의 설명식․주입식 교육보다는 체험․실습위주의 활동이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 부분을 고려한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자 노력했다. 이번 1년 동안의 융합영재학급 수업 활동은 아이들이 미래 진로를 결정하고 자신의 재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원형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