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원도, 치매관리사업 우수기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공공병원 퇴원환자 치매안심센터 연계사업’선정

  • 입력 2022.12.13 16:26
  • 기자명 백윤섭·심준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강원도광역치매센터)는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가 주관하는‘2022년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해 사례관리 운영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광역치매센터와 치매안심센터에서 수행하는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국에 공유·확산하기 마련된 자리로 2개 부문(사례관리 운영,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에 광역치매센터(17개소)와 치매안심센터(256개소)가 참여했다.

강원도에서는 강원도광역치매센터와(센터장 주진형 교수) 6개 시군* 치매안심센터가 협업해 추진한 ‘공공병원 퇴원환자 치매안심센터 연계사업’을 출품해 보건복지부 장관 우수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했다. 

2022년 신규사업으로 추진한 ‘공공병원 퇴원환자 치매안심센터 연계사업’은 공공병원 퇴원 치매환자가 치매안심센터에서 등록관리 될 수 있도록 기간 관 연계·협력함으로써 재가 퇴원환자의 지속성 있는 건강관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사업이며 치매환자의 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철수 보건식품안전과장은 “이번 경진대회 수상은 그간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환자를 지원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강원도광역치매센터 및 치매안심센터의 우수한 성과를 보여드린 자리”라면서 “앞으로도 강원도는 지역사회의 치매예방과 관리를 강화하고 치매관리사업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백윤섭·심준범 기자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