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교육사업 우수상 수상

  • 입력 2022.12.06 15:23
  • 기자명 김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고 재)논산관광재단 후원으로 진행하는 2022 문화예술교육축제에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교육사업『예당 음악감상실 WITH살롱』이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사업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례 공유 및 이론적 가치 공유를 위한 행사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올해 2팀이 참가했다.

체험형 교육사업『나는 fun한 미술가』는 드로잉 기초를 실력 있는 강사에게 배울 수 있는 수업으로 전국의 57개팀이 참가했으며 전당은 격려상을 수상했다.

감상형 교육사업 『예당음악감상실 with살롱』은 공연작품 감상에 대한 안목을 키워주는 수업으로 23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우수상을 받았다. 

경북북부지역 문화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유아부터 노인까지 삼대를 아우르는 문화예술교육 진행으로 안동시민들 모두 생활 속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2022년에는 한문연에서 진행한 공모사업에 3개가 선정되는 것 외에도, 경북문화재단 공모사업 <친구야~공연장 놀러가자!>, <어쩌다 보니 댄스속으로>, <세 번째 스무살에 나는>에 선정돼 일 년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예술의전당 관계자는 “다가오는 2023년에는 정부의 새로운 지침에 따라 더 다양하고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구현하기 위한 새롭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 가능하다.

/김시환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