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4' 개최

  • 입력 2022.12.04 11:06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지역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22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이하 아트경기)’의 일환으로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4》 전시를 오는 12월 5일(월)부터 12월 18일(일)까지 을지로 하나은행 하트원(H.art1)에서 개최한다.

올해 네 번째를 맞이한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4》는 협력사 아트플레이스(대표 홍소미)의 기획으로 2022년 아트경기 작가 20인과 추천작가 8인이 참여, 총 220점의 미술품을 소개하는 대규모 전시로 진행된다. 전시 제목 ‘업클로즈(UPCLOSE)’는 ‘가까이 다가가기’라는 실천적 의미를 통해 물리적인 질감부터 그 뒤에 숨겨진 예술철학까지 작품이 가진 아날로그 가치에 주목하고자 한다. 지난 11월 초 하나은행이 새롭게 조성한 전시장 하트원(H.art1)은 미술품을 더 가까이, 다양한 각도로 감상할 수 있는 개방형 미술품 수장고 전시 콘셉트를 제안하며 ‘업클로즈’ 전시의 의미를 더한다.

이번 전시는 오프라인의 전시 공간과 작품을 섬세하게 구현한 온라인 3D 전시 플랫폼 ‘아트바이 artbuy.org’를 함께 오픈해 관람객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시공간의 경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작품을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는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부대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련, 작가들에게 평론가, 큐레이터 등 전문 미술인과의 1:1 매칭 크리틱을 제공한다. 올해는 미술평론가 임근준, 베니스 비엔날레 감독을 역임한 이대형(에이치존 대표) 등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성모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