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李대통령, 외교안보·경제 좌담회

내일 청와대 접견실… 국정현안 견해 밝혀

  • 입력 2011.01.31 18:14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다음달 1일 신년방송 좌담회를 갖고 ‘외교·안보’ , ‘경제’ 두 분야를 중심으로 국정현안에 대한 견해를 밝힌다고 청와대가 28일 전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90분간 청와대 본관 접견실에서 ‘대통령과의 대화, 2011 대한민국은!’이란 제목으로 열리는 신년 방송좌담회에는 정관용 한림대 국제대학원 교수와 한수진 SBS앵커가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방송 대담 장소로 일하는 공간을 최대한 그대로 활용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라고 소개했다.
이 대통령은 두 토론자와의 심층대담 형식으로 남북관계, 한미·한중 외교관계, 자유무역협정(FTA)과 경제운영계획 및 물가 대책 등에 대한 국정 방향을 설명한다. 좌담회는 공중파 3사와 케이블 TV뉴스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은 “국민들과 소통 일환으로 이번 좌담회를 준비했다”며 “지난번 추석 명절 때 대통령이 아침마당 프로그램에 출연해 개인사에 대한 국민들의 궁금증을 풀어냈다면 이번에는 국정현안에 대해 국민들과 직접 대화한다는 의미로 외부 전문가를 대담자로 모셔 다양한 현안을 얘기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주요 주제로 외교·안보와 경제를 선택했지만 지금 현재 관심을 갖고 있는 현안 문제도 논의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