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 봉화 청소년 사회참여 정책비전 발표대회 실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통한 민주적인 학교문화 풍토 조성

  • 입력 2022.11.10 17:09
  • 수정 2022.11.10 17:13
  • 기자명 박창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은 2022년 11월 8일(화) 봉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2 봉화 청소년 사회참여 정책비전 발표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으며, 초등학교 2팀(7명), 중학교 2팀(7명), 고등학교 1팀(4명), 지도교사 4명 총 22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이 학교 및 지역사회의 문제점과 관련 정책들을 조사한 후 해결방안을 제안하는 형식으로 계획했으며, 정책 제안서 작성·발표 과정과 상대팀 정책 평가·토론 과정을 심사했다. 참가 팀들은 반려동물의 무분별한 학교 출입을 막기 위한 정책, 꿀벌을 보존하기 위한 정책 등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다. 이날 참가 팀 중에서 도촌초등학교(지구별여행사팀)의 ‘학생과 교사의 권리가 살아 숨쉬는 학교문화 만들기’ 정책 제안과 봉화중학교(김홍승팀)의 ‘문화네트워크 봉톡으로 소통하자’정책 제안 그리고 한국펫고등학교(반려인A/S센터팀)의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사는 대한민국’이 학교급별 미래인재상을 차지했다.

박명호 교육장은 이번 발표대회가 학생들에게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공공정책 및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기회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자치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창근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